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Net Zero

SK on은 탄소 감축 및 친환경 사업 중심의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통해
기후 변화 대응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 SK on은 기후변화 대응과 인류를 위한 책임 아래,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순 배출량을 Zero로 만드는 여정을 시작합니다. ”

배터리 Net Zero 선언
글로벌 배터리 업계 최초로 2035년 Net Zero 달성

SK on은 사업 성장에 따른 배출량 급증에도 불구하고 Scope 1,2에서 2035년까지의 Net Zero 조기 달성을 통해 SK on의 Vision 달성에 기여할 것입니다.
여기서 Scope 1,2는 사업을 운영하면서 직/간접적으로 배출하는 온실가스를 의미합니다.

1.신재생에너지 전력 도입 (RE 100) -	SK on은 2030년까지 사업장에 신재생에너지 전력을 100% 도입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노력은 빠르게 사업을 확장하면서도, 탄소 중립적이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향해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2.Operation Efficiency 제고 - SK on은 2035년까지 공정 운영 효율성을 높여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저감해 나갈 것입니다. 3.친환경 연료 전환 - SK on은 2035년까지 보일러 등 공정 연료를 친환경 연료로 전환할 것입니다.

배터리 리사이클링

SK on이 배출하는 온실가스뿐 아니라, 고객이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단계인 Scope 3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에 대해서도 책임감과 진정성을 갖고 Net Zero를 추구합니다.

수명이 끝난 폐배터리에는 니켈, 코발트, 망간, 리튬 등의 금속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폐배터리를 분해한 후 물리적/화화학적으로 처리하면 이들 금속 자원을 회수하여 다시 배터리 제조에 사용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이들 금속 자원 채굴 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의 배출과 환경에 미치는 제반 악영향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